발행서적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발행서적

Home - 발행서적

발행서적

바른몸운동을 배울 수 있는 책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전국 서점에서 구입하시거나 본 연구소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연구소로 주문하실 경우 입금하신 다음 전화주시면 택배로 보내드립니다. 전문가용 책자인 [우리 몸의 변형과 바른몸운동/ 712쪽 180,000원]를 구입하실 경우 기본적으로 [만화로 배우는 우리 몸의 변형과 바른몸운동/ 233쪽 12.500원]을 함께 보내드립니다.


(입금계좌: 국민은행 520725-96-107982 예금주/ 이남진)



[넌 어떠니? 몸은 바르니?]는 서점에서는 구할 수 없는 비매품입니다. 이 만화책은 우리 몸에 나타나는 변형이나 비대칭, 불균형 등의 원인은 물론, 진행 과정과 확인되는 현상들을 만화로 쉽게 풀어 사진과 함께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국 초·중·고교의 보건 및 체육 시간을 통해 배울 수 있도록 담당 선생님들의 신청에 의해서만 무료로 40권씩(현재 기준) 보내 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은 신청하셔도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이 만화의 무료 보급은 한국바른몸운동연구회에 진행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로 정규 수업시간을 통해 성장기 청소년들이 자신의 몸에 나타나는 변형(얼굴의 비대칭, 신체 좌우의 불균형, 척추측만증 등)뿐만 아니라 건강과의 민접한 상관관계에 대한 이해를 정확히 할 수 있도록 지난 2007년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 만화는 아래에 소개하고 있는 [만화로 배우는 우리 몸의 변형과 바른몸운동]의 요약본입니다. 그러므로 이 만화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만화로 배우는 우리 몸의 변형과 바른몸운동]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우리 몸에 이미 나타나 있는 불균형과 비대칭, 그리고 최근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척추측만증의 원인부터 개개인의 몸에서 확인되는 여러 가지 현상들까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따라서 이 만화를 통해 지도 받은 청소년들은 바른 몸의 중요성은 물론, 변형된 몸이 자신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까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 판단한다.



우리 몸에 나타나 있는 모든 변형의 원인과 진행 과정 및 정도, 이와 연관되어 우리 몸에서 확인되는 여러 가지 현상 및 상태들을 약 2,550여장의 그림과 사진, X-ray 필름을 통해 설명하고 있는 전문가를 위한 필독서이다.



바른몸운동(정체운동/正體運動)은 건강한 삶을 위해 철저하게 자신의 몸 상태(변형의 결과/ 현재 체형)에 맞춰 하는 맞춤운동이다. 인간이 살아가면서 겪게 되는 대부분의 질병이나 이상에 대한 근본 원인을 자신의 몸에 나타난 변형에 두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근골격계의 이상은 반드시 현재 상태를 알아야만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런 까닭에 몸에 대해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일어봐야 될 책이라고 할 수 있다.


현대의학에서 판단하는 불치병이나 난치병은 '현대의학의 방법'으로 그렇다는 것이지 다른 방법(方法)이 전무(全無)하다는 뜻은 아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변형된 몸을 바르게 개선시켜 자연치유력(自然治癒力/自生力)이 극대화될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드는 것만이 현재 고통받고 있는 그 질병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인 조치가 된다. 그렇다면 가장 먼저 알아야 할 것은 그러한 변형이 나타나게 된 원인과 과정, 현재 상태일 것이다. 그 다음은 이를 정확하게 살펴보고 그 판단을 근거로 바르게 개선시키는 방법이다.


지금까지는 이러한 관점에서 연구, 발표된 경우는 거의 없었다. 아마도 몸에서 확인되는 현상에 대한 무관심과 연관된 이상을 체계적으로 살펴보지 않아 그럴 것이다. 그러나 개개인의 몸에 나타나 있는 여러 가지 현상 및 상태는 많은 것을 알려준다. 때문에 전문가라면 필히 읽어봐야 될 필독서인 것이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척추측만증의 근본 원인부터 진행되는 과정과 각 단계에 따라 확인되는 몸 상태 및 현상 등을 자세히 설명해 놓았다. 뿐만 아니라 정도가 심하지 않을 경우 스스로 이를 이겨낼 수 있는 운동까지 약 400여장의 그림과 사진, X-ray 필름을 통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측만각이 크면 클수록 회복은 매우 어렵다. 정도가 지나칠 경우 회복이 불가능해 유일한 방법이 수술밖에 없는 경우도 있다. 『내 힘으로 척추측만증 이겨내기』는 이 측만곡이 크지 않다면 바른 상태로의 회복을, 다소 심각할 경우 수술이 필요한 상태까지의 진행을 막고자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그것도 타인의 도움이 아닌 본인 스스로 이뤄내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 것이다.


허리통증의 근본적인 원인부터 개개인의 상태와 증상에 따른 분류, 우리 몸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현상, 그리고 스스로 벗어날 수 있는 방법까지 약 340여장의 그림과 사진, X-ray 필름 등을 통해 자세히 설명해 놓았다.



원인을 정확히 안다는 것은 허리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는 확실한 기회가 된다.
세상의 모든 이치는 원인이 있으면 반드시 그에 따른 결과가 있기 마련이다. 아궁이에 불을 때면 굴뚝에서 연기가 나듯 허리통증 역시 마찬가지다. 현재 자신이 겪고 있는 통증의 원인뿐만 아니라, 자신의 몸에서 확인되는 여러 가지 현상들을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모두가 밀접한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틀어진 골반의 회복은 현재 겪고 있는 허리통증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조건이 된다.


우리 몸에서 확인되는 여러 가지 변형들과 이와 연관된 이상 및 현상들, 그리고 이를 바르게 개선시키기 위한 여러 가지 바른몸운동(정체운동)을 소개해 놓은 책이다. 따라서 다른 책들과는 별도의 이론적인 정리와 필수운동을 포함하여 같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다양한 바른몸운동을 접할 수 있다.



우리 몸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변형과 확인되는 현상, 자신의 몸 상태(현재 체형)에 따른 습관적인 동작 및 나타나는 이상뿐만 아니라 현재 체형과 상관관계가 깊은 성격까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따라서 자신의 현재 몸 상태를 정확하게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또 현재 확인되는 몸 상태에 맞춰 어떤 운동을 어떻게 하는가를 아는 것도 당연히 필요하다. 참고로 이 책은 그 동안 많은 사람들이 찾았던 [척추변형을 바로잡는 정체운동]의 개정판이다.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들의 몸 상태는 앞으로 다가올 자신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하지만 대부분 이를 무시하고 있는 실정이다. 자신의 몸 상태가 건강과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모르기 때문이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몸이 반듯해야만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고, 본인이 가지고 있는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사실이다. 따라서 만화를 통해 바른 몸의 중요성과 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바른몸운동을 소개하고 있는 이 책은 청소년이라면 반드시 읽어볼 필요가 있다.



바르고 건강한 몸은 일상생활은 물론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틀어진 상태에서 공부를 하다 보면 몸이 불편해지고 본인이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 수시로 움직이게 된다. 불편함에서 벗어나려는 본능적인 반응(통증회피성 자세)이다. 자주 움직인다는 것은 곧 집중력의 저하를 의미하고 이는 성적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주게 된다. 참고로 이 책은 예전에 발행했던 [척추가 바로 서야 공부가 즐겁다]의 개정판이다.


지금은 절판된 책입니다.